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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상공회의소 원산지증명센터 서명등록 신청
안녕하세요 나미리뷰에 나미입니다. 얼마 전 대한상공회의소 원산지증명센터에서 서명등록 유효기간이 종료되어 회의소에 서명등록 갱신하라는 "서명등록 안내"라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서명등록이 만료되면 웹인증시스템에 로그인 할 수 없으므로 증명서가 필요한 시점을 감안하여 미리 재등록해주면 됩니다. 서명등록 갱신을 위해서는 대한상의 원산지증명센터 홈페이지의 자료실 양식 및 견본에서 서명등록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해당상공회의소를 방문하여 등록하는 방법과 공인인증서가 있는 경우 웹인증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서명등록 갱신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 3개월 전부터 재등록 신청이 가능하며, 이 경우 유효기간은 재등록 일자가 아닌 유효기간 종료일부터 1년간으로 연장 처리됩니다.
* 구비서류
1. 서명등록서 (등록서명 2부 포함) 1부 / 서명등록서를 작성 (법인(개인)인감 날인) 하여 제출 2. 법인(개인)인감증명서 원본 (3개월 이내 발행분) 1부 / 대표자가 공동대표인 경우 대표자 각각의 해당 인감증명서를 모두 첨부하여야 하며, 인감증명서 제출(스캔) 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나타나지 않도록하여 제출 3.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1. 서명 발급 조회
-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 공인인증서 로그인
2. "기간연장"
- 서약서, 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 "동의합니다" 체크
3. 서명등록 저장 및 신청
- "등록인감서명" : 법인 (또는 개인) 인감 이미지를 스캔해서 "수정 서명등록"이나 기존 "서명등록 복사"
- 첨부파일 등록 : 사업자 등록증, 법인인감증명서 외 기타 필요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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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서명등록 접수신청
인감증명서의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가리지 않고 접수하는 경우 "반려" 되니 꼭 뒷자리를 가리고 스캔하여 첨부하고, 신청한 서명등록서는 관할 상공회의소의 심사 후 승인 또는 보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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