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4대 보험 납부와 납부확인서 /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안녕하세요 4대 보험은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을 말합니다. 4대 보험 가입증명서와 같이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을 때나 공공기관과 어떠한 계약을 체결할 때 필요서류로 4대 보험 완납증명서가 많이 들어갑니다.
오늘은 사회보험 통합징수 포털사이트에서 보험료 납부하고 납부확인서와 완납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1. 보험료 납부
- 보험료 납부 > 보험료 조회 / 납부 > 납부할 보험료 선택 > 조회
- 납부방법 선택 > 신용카드 납부 선택
- 카드정보 입력 > 카드인증 정상여부 확인 > 동의함 체크 > 카드 즉시 납부
- 카드납부 시 납부대행 수수료 0.8% 자동계산
2. 4대 보험 납부확인서 / 완납증명서
- 제증명 발급 > 증명서 발금 > 납부확인서
- pdf 발급 시 문서 암호는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 제증명 발급 > 증명서 발금 > 완납증명서
- pdf 발급시 문서암호는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4대 보험 완납증명서는 4대 사회보험료 체납사실이 없음을 증명하는 확인서이며 4대보험 가입이력이 있는 보험만 표출되고, 법인사업장의 경우 동일 사업자등록번호의 모든 사업장이 가입한 건강, 연금, 고용, 산재보험료를 완납 시 발급됩니다.
근로자(휴직자) 휴직기간을 제외한 평균 임금으로 퇴직금 산정방법
효율관리기자재 2021년도 생산(수입)·판매 실적 제출방법
반응형
'회계 리뷰 > 서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0) | 2022.06.10 |
---|---|
파인트 시스템 온라인 무방문 증빙서류 제출하기 (0) | 2022.05.17 |
고용보험 가입증명원, 완납증명원, 사업장 취득자 명부 신청방법 (0) | 2022.01.11 |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하기 (0) | 2021.12.02 |
해외 외화송금 무역대전송금 신청서 작성방법 (0) | 2021.10.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