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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연근무 간접노무비와 원격근무 시스템 도입비용 지원금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코로나로인하여 유연근무(시차, 선택, 재택, 원격)를 많이하게 되는거 같은데요. 유연근무도 간접노무비 지원을 받을수 있으며, 재택/원격근무시 인프라(그룹웨어, ERP, 기업 전용 이메일·메신저, 서버, 스토리지, 업무용 소프트웨어 등) 구축비용 또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세부내용은 고용노동부 사이트 정책자료에서 참고하시어 고용보험 사이트에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 인증서 로그인 > 기업서비스 > 고용안정장려금 > 일생활 균형 재택 / 원격근무 인프라
계획신고서 작성과 온라인전송
1. 사업장 정보
- 사업자 현황 : 우선지원 대상기업
- 사업장명, 사업장 관리번호 (사업자등록번호 + 0), 소재지 주소, 대표자
- 담당자 (사업계획서 작성자) 정보 : 성명, 전화번호, 전자우편 (이메일), 핸드폰번호
2. 사업계획 개요
- 일.가정양립 환경개선 > 유연근무제 활용근로자, 일.생활 균형 인프라 구축비 > 재택근무제, 재택.원격근무 인프라 체크 > 맨아래 다음
3. 사업장 현황 : 총자산, 매출 입력 > 저장
4. 재직근로자 근무현황
- 고용형태별 근로자 현황, 근무제도 현황, 근속기간별 근속현황 > 저장
5. 유연근무제 활용 계획, 동일.유사 직무 근로조건
- 재택근무제 선택, 인원, 근로시간, 근로일수, 근로시간대(통상 :9시~6시,재택일 : 월~금(자유), 재택근무시간:자유)
- 월 임금수준, 직종, 근로시간 관리방법 > 저장
- 동일.유사 직무 근로조건 : 재택근무 인원의 업무, 근로시간, 월임금 > 저장
6. 인프라 구축 필요성, 구축 내역
- 필요성 간단히 기재, 도입비용 / 견적금액 / 도입 예정일 기재 > 저장
7. 재원 마련계획
- 지원내용 : 사업주가 투자비용의 50~80% 이내의 범위에서 최대 2천만원 지원
- 사업주 투자금액 대비 지원금 비율 한도 : (재택·원격근무 인프라) 50%(근무혁신 인프라) SS등급 80%, S등급 60%, A등급 및 재택근무부문 50%
- 저장 > 마침
8. 서류 온라인제출 : 해당되는 서류 첨부
9. 전송 > 마이페이지 신고내역 조회
여기까지 유연근무 간접노무비와 원격근무로인한 인프라 구축비용 지원금신청을 포스팅 했습니다. 유연근무 간접노무비는 주당 활용횟수에 따라 1주당 5~10만원 정도이며 인프라 구축비용은 저는 견적서 금액을 올렸는데 구축비용이다보니 유지보수(수수료) 비용을 제외한 도입비용만 50%정도가 지원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전송은 했고 심사중이라고 나오는거까지 확인했으니 처리완료되면 결과는 포스팅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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